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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광고] 키워드 광고 시 유의사항 본문
키워드 광고 시 유의사항
키워드광고를 진행할 때 초보자 분들께서 가장 처음 범하게 되는 오류가 바로
"무조건 1위"에 키워드를 노출시키기 위하여 돈을 퍼붓는 다는 것입니다.
키워드 광고 영역에서 1위를 하면 가장 최상단에 노출이 되기 때문에
트래픽은 자연히 상승하게 되고 그로 인한 사이트 홍보 효과는 높아지게 되죠.
때문에 수많은 업체들이 이 키워드 광고 1위에 자리하기 위해 베팅을 하게 됩니다.
문제는...키워드광고를 조금만 해보시더라도 이 트래픽이 모두 수익으로 전환되지는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실 겁니다.
이 트래픽 모두가 구매율로 전환된다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하지만 현실적으로 키워드광고 1위에 노출된다 하더라도 실제 매출은 실망할 수준밖에 되지 않습니다.
거금을 들여 키워드 상단에 노출했지만 결과적으로 헛돈만 쓰고 있다는 뜻이지요.
이렇게 키워드광고를 조금 진행해 보다가 광고비로 소모되는 금액이 많아지고
수익은 많지 않으니 사람들은 키워드 광고에 대한 신뢰를 상실하게 되고 키워드광고를 중단하기에 이르릅니다.
키워드광고 영역에서 1위를 차지하는 것은 매우 좋지만
구매 대비 단가라는 것을 따져보게 되면 사실상 수지타산이 안맞게 되고
홍보효과는 커녕 수백, 수천에 이르는 홍보비용만 날리게 됩니다.
키워드광고는 가장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온라인 마케팅 기법입니다.
요는. 키워드광고를 한다고 해서 무조건 1위를 노리는 것이 아니라
전략적으로 순위를 배치해야 할 것입니다.
만약 키워드광고를 집행하는 광고주가 수익이 굉장히 많으면서
고정적인 구매 고객이 있고, 광고비로 수천만원 이상을 사용할 정도의 배짱과 재력이 있다면
원하는 키워드 영역에서 1위를 모조리 가져가는 것이 좋겠지요.
하지만 현실적으로 그런 업체는 많지 않고
키워드 광고를 하시려는 분들 모두 소액으로 큰 홍보 효과를 보고 싶어 하십니다.
키워드광고 어떤 식으로 해야할까?
1. 키워드 광고는 3~5위를 노려라.
키워드 광고 영역에 노출된 사이트들 중 1~2위의 클릭률이 높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단순합니다. 검색포털 최 상위에 있기 때문입니다.
이 키워드로 유입되는 방문자들 중 대부분은 호기심에 눌러봤다거나
혹은 어떤 상품을 구매할지 망설여 지고 있는 상태에서 정보를 얻기 위함일 것입니다.
하지만 3~5위에 노출된 키워드를 눌러보는 사람들은 어떤 사람들일까요?
단순히 호기심이거나 정보를 얻기 위해 눌러봤을까요?
3~5번을 클릭하는 사람들은 그 제품에 대해 어느 정도 구매의사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1~5번까지 차례로 눌러보면서 어떤 것을 구매할지 결정하는 것이겠지요,
홈페이지 내용과 상품에 진정성을 더하고 홈페이지 퀄리티를 높인다면
3~5번째에 위치하고 있는 사이트가 1~2위 사이트들 보다 구매율이 높게 나타납니다.
트래픽은 떨어지지만 방문자에서 구매자로 전환율이 높다고 볼 수 있겠죠.
당신이 구매자라면..1~5번까지 순서대로 눌러보고 상품을 구입할 때 어떤 곳에서 사시겠습니까?
그것은 가장 최근에 본 5번부터 역순으로 선택하게 됩니다.
물론 1~2번 사이트의 홈페이지 퀄리티나 물건의 질 등이 압도적으로 뛰어나나면
그 곳에서 구매를 할 수도 있겠지만 모든 조건이 동일하다는 가정 하에 3~5번에서 구매율이 높게 나타납니다.
3~5번은 1~2번에 비해 키워드 단가도 낮기 때문에
소액으로 진행하여도 보다 많은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것이지요.
2. 세부키워드를 노려라.
예컨대 청바지를 판매하는 쇼핑몰이 있다고 칩시다.
청바지 라는 키워드로 키워드 광고를 하게 되면 클릭당 단가가 매우 높겠죠?
그 이유는 청바지는 많은 사람들이 실제로 검색을 많이 하는 키워드이고
이 키워드로 광고를 하려는 업체가 많기 때문에 경쟁이 매우 치열합니다.
치열한 경쟁은 자연스럽게 키워드 단가를 높이게 되고
100만원 어치 키워드 광고를 한다 하더라도 일주일도 채 못가서 금액이 모두 소진되어 버립니다.
따라서 단가가 다소 저렴한 키워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청바지전문, 이쁜청바지, 남자청바지, 리바이스청바지 등
세부 키워드들을 사용하면 청바지라는 키워드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키워드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세부키워드들 마저도 단가가 비싸다고 생각하시면
더욱 세분화 하여 키워드를 만들면 됩니다.
청바지쇼핑몰,청바지전문쇼핑몰,예쁜청바지파는곳,남자청바지파는곳, 등등..
이렇게 점점 세분화한 키워드를 발굴하셔서 진행하신다면
보다 성공적인 키워드 광고가 가능합니다.
키워드 네비게이션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보다 간편하게 원하는 키워드를 추출할 수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광고주가 스스로 원하는 키워드를 둘러보고 선정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원하는 키워드들로 다른 업체들은 어떻게 광고를 하고 있는지,
또 키워드 마다 단가는 어떻게 다른지, 틈새를 공략할 키워드는 있는지 등을
잘 연구하신다면 키워드 광고는 더이상 대행사에 맡기실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키워드 광고를 잘 하는 방법은 위 두가지 외에도 상당히 많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키워드 광고 대행사들이 가진 노하우이며
성공적인 키워드 광고를 할 수 있는 초석이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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